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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

[주식] HMM 주가 어디까지갈까? HMM주가전망 알아보자

by 꽁치뉴니 2021.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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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식 공부하는 꽁치입니다. 최근 해상운임 폭등으로 10년 만에 찾아온 해운업 호황이 쉽게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보이면서 꾸준히 HMM주가가 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제 글을 끝까지 다 읽으신다면 앞으로의 HMM주가전망에 대해 좋은 정보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HMM 기업소개

 

HMM은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입니다.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해운 전문인력의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 글로벌 IT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운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회사입니다. 

최대 주주는 한국산업은행과 한국 해양 진흥공사로 각각 12.84%와 4.3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MM 현재 주가

HMM의 현재 주가는 어제 종가 대비 7.47% 오른 46,050입니다. 지난 2월 24일 기준으로 16,850원에서 173%의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지난 5월 13일 최고가 50,000원을 찍고 주가가 살짝 내려온 모습입니다. 거래량은 계속 꾸준한 모습이군요.

 

투자자를 살펴보면 최근 일주일간은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꾸준히 외인과 기관은 매도세가 더 강한 것으로 보이네요. 지난 6개월간의 매수세를 살펴보면 위에 표에서 보이는 것처럼 외국인의 매수세가 정말 강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MM의 주가 변동요인은 컨테이너 운임과 물동량 등 해운운임 지수에 민감합니다. 참고하세요.

 

 

 

HMM 재무제표

 

HMM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밑에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HMM의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을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HMM의 매출액은 지난 2018년 52,221억 원에서 2020년 기준 64,132억 원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액도 영업이익 -5,586억 원에서 마이너스를 벗어나 흑자로 전환하여 2020년 기준 9,807억 원입니다. 

HMM의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이상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을 흑자로 전환,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 전환했네요. 

 

 

 

HMM의 주가전망은?

 

최근 몇 년 동안 해운 관련주는 시장의 소외를 받아왔어요. 또한 경영상태도 좋지 못해서 산업은행 아래서 공기업 형태로 지난 5년간 운영을 해왔으니 잘 아실 텐데요. 지난 18년 중동 정세 불안으로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유류비가 기업의 수익과 직결되는 해운업계는 매출이 부진하고 영업이익이 크게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19년도 하반기부터 컨테이너 운임 상승세와 유가 하락과 지난해 상반기 동안 줄어있던 물류 수요가 급증하면서 해운업계의 비용절감과 운임 인상 등의 호재가 호황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렇게 한번 상승한 가격은 쉽게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또 10년 만에 찾아온 해운업의 호황이 쉽세 꺼지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을 전문가들이 내놓고 있습니다. 실제 올해 해상운임은 전년대비 평균 3배 수준으로 오른 상황입니다.

 

해운운임 폭등 원인

1. 해운업은 그간 오랜 침체로 적극적인 선박 발주에 나서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지난 코로나 19 사태 이후 잠시 위축된 뒤 급격히 늘어난 배에 실을 수 있는 화물량의 수요에 공급이 따라가지 못했다는 점이 첫 번째 원인으로 보입니다.

 

2. 물류현장에서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자 항만과 내륙운송이 도미노처럼 지체되기 시작했고, 공컨테이너가 회수되지 못했다는 점과 지난 2월 미국을 강타한 이상한파와 3월 이집트 수에즈 운하 에버 기븐호 좌초 사건으로 전 세계 해운 물동량의 정체가 더욱 심각해졌다는 점이 두 번째 원인입니다.

 

올해 컨테이너 물동량이 코로나 19 이전 수준 이상을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일부 조정기를 거치더라도 하반기 성수기에 해운운임이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공급 측면에서도 선박 발주에 따른 신조물량이 투입되기 전까지는 최소 약 2년 정도가 소요되며 이에 따라 부족 현상이 지속됨으로써 상승한 운임 가격이 쉽게 하락할 것 같아 보이진 않네요. 이는 호실적으로 연결되며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됩니다.

 

HMM은 올해 3월부터 두 번째 초대형 시리즈인 1만 6000 TEU급 컨테이너선 8척을 인도받기 시작했으며 이 선박은 수에즈 운하는 물론 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가장 큰 선박이라고 합니다. 유럽과 지중해, 중동 등 전 세계 주요 항로에 모두 투입될 것이라니 주가에는 더더욱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네요.


 

HMM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실적이 좋으니 조정은 있어도 꾸준하게 우상향 할 것으로 보입니다. 꾸준한 주식공부를 통해서 수익을 이끌어내는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제 글을 통해서 HMM주가전망에 대한 좋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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