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미리크리스마스 ] 고속터미널 꽃시장 트리쇼핑 사이즈 꿀팁 오너먼트, 가격정보, 영업시간 대방출

by 꽁치뉴니 2022. 10. 25.
반응형

크리스마스 장식

안녕하세요 ! 꽁치예요 ! 🐾

이번에 미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일찍 고속터미널 꽃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신혼집 (25평) 아파트에 180 트리를 장만하려고 해서 트리를 구입하였습니다! 

 

📍 고속터미널 꽃시장 위치와 영업시간

 

 

📍 영업시간 

생화: 밤 11시 30분 ~ 낮 12시

조화 : 밤 12시 ~ 오후 6시

단, 공휴일은 12:00 마감

휴무일 : 일요일

 

⭐️ 나는 사람 너무 번잡하고 사람 많은 거 싫다!!! 하시면은 10월 중순 11월 초에 방문하는 것을 매우 매우 추천드립니다! 저는 새벽시간을 이용하였는데 새벽시간이 방문 어려우시다면 시간은 오전 시간이 제일 좋고요! 오후 시간이 될수록 사람이 많이 붐빕니다. 계산 줄만 오억만 리예요 꼭 참고하세요!

 

고속터미널 꽃시장

저는 생화도 구입할 겸 겸사겸사해서 밤 11시 30분쯤 방문하였습니다! 주차는 꽃시장 바로 앞 노상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어요!  왜냐하면 바로 트리를 구입하여 차로 옮길 예정이어서 최대한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저녁에 방문한 이유는 낮에는 사람도 너무 많고 붐비기 때문에 온전히 트리를 집중해서 볼 수 없다고 생각이 들었고 늦은 저녁에 방문하니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늦은 저녁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미리 방문하셔야 천천히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데 저는 조금 일찍 간 탓에 아직 준비가 덜 된 곳들도 있었어요! 자세한 건 밑에 더 말씀드릴게요!

 

고속터미널 터미널 층별 안내

 

3층 꽃 도매 상가로 올라가 줍니다! 3층에서는 생화와 조화 화훼 소재 등등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3층으로 들어가니 한쪽은 조화, 한쪽은 생화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 여기서 꿀팁은 신세계 백화점에 주차를 할 경우 앱 설치를 하면 3시간 무료 주차권 다운로드 가능하니 백화점 오픈 시간 맞춰서 가시는 분

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트리 사이즈 평수별 꿀팁 

우선 트리를 사려면 사이즈를 정해야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집이 25평대 아파트라 150과 180을 엄청나게 고민을 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20평대: 150cm

30평~40평대 : 180cm

40평대 이상 : 210cm 

 

저는 20평대라 트리 사이즈를 엄청나게 고민했는데요 자고로 티브이와 트리는 거거 익선이라고 하죠... 하하 ( 정신승리 ) 그리고 또 30평대 기준으로 210 하시는 분들도 요즘은 많으시더라고요! 각자 사정에 맞게 준비하시면 될 거 같고요! 저는 25평대 기준 180으로 장만하였습니다!

 

 

 

📍 트리 고르는 방법 

 

트리는 소재 파악이 진짜 제일 중요합니다! 트리는 진짜 가격이 천차만별이에요! 모양에 따라도 다르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소재가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큰 원인이죠!  소재로는 PVC와 PE 소재가 있습니다. 

 

트리소재

⭐️ PVC 소재는 조금 더 얇은 플라스틱 재질로 약간 비닐과 같은 재질이에요! PE 소재는 조금 더 잎사귀 모양이 디테일이 살아있고 트리의 잎이 진짜 나뭇잎처럼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소재를 모두 PE로 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면 가격이 너무 올라가기 때문에 보통은 PVC와 PE 소재가 섞인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고요! 실제로 고속터미널에 가보니 가격별로 천차만별인데 가격이 비싼 것들은 PE 소재의 함량이 매우 높아서 진짜 나무처럼 보이더라고요! 참고하면서 구입하면 더욱 꿀팁이 될 거 같아요!

 

 

 

📍 고속터미널 트리 종류와 가격정보

 

고속터미널 동편상가 안내도

 

실제로 3층은 매우 미로같이 많은 상가들이 즐비해있습니다! 까닥하면 길 잃을 거 같고요.. 여기가 어디지? 자꾸 두리번두리번하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배치도 미리 참고하시면서 둘러보시면 더욱 좋을 거 같아요! 

 

고속터미널 상가 다양한 트리

 

3층에 올라가자마자 정말 다양한 트리들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크기도 다양하네요! 미니트리부터 대형 트리까지 전구가 반짝반짝 진짜 눈 돌아갑니다.. 왜 트리에 작정하면 100만 원 쓰는지 알 거 같아요.. 하하 

고속터미널 트리

 

소재도 다양하고 크기도 모양도 다양한 거 보이시죠? 트리 가격은 트리에 다 적혀 있고요! 지름이나 높이도 다 표시가 되어있으니 보기 시 편할 거 같습니다!

 

고속터미널 트리 150사이즈

저는 사실 트리에 정말 진심이기도 하고 사이즈가 너무 다양해서 150과 180을 진짜 오랫동안 고민했습니다.. 집이 30평 대만 되어도 고민 없이 구매할 텐데 엉엉 넓은 집으로 이사 가고픈 동기부여가 되네요 ㅎㅎ

 

고속터미널 트리

 

가격도 다 천차만별이고 모양도 다르고 또 유행도 달라진다고 하네요! 어떤 게 내가 원하는 스타일이지 싹 한번 둘러봐줍니다! 

프렌치스커트 트리 180

 

짜잔! 이건 제가 고른 트리입니다! 확실히 더 나무처럼 보이죠? PE 소재가 많이 사용되어서 가격이 후덜덜하더라고요! 이 트리를 구매한 이유는 모양이 스커트 모양이라 맘에 들어서도 있지만, 밑에까지 나뭇잎이 풍성해서 아래 기둥 철사가 보이지 않는 게 너무 맘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겟 했습니다!

 

우선 보통 가격의 평균대를 보니 150cm 트리는 13~ 15만 원선

180cm 트리는 15~ 18만 원선 정도 하는 게 평균인 거 같아요! 그런데 저는 트리에 진심이기도 하고 실제로 보면 퀄리티가 다르기도 하여서  PE 소재가 많이 들어간 제품으로 구매하였고요! 가격은 180CM에 무려.. 28만 원이었습니다! 후덜덜하죠

 

구매는 플라워 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위치는 303호입니다!

지네전구 200구

 

그리고 지네 전구는 10개를 구입했습니다! 개당 가격은 16500원이고요! 4-5개당 연결 커넥터가 필요한데 연결 커넥터는 개당 8000원입니다! 저는 10개를 구입하였기에 전구 가격만,, 무려 16만 5천 원, 커넥터 가격만 6천 원 해서 총 181000원을 사용했네요.. 하하

100만 원 우습다는 거 이제야 알겠어요..! 

 

지네전구 사용법

 

지네 전구는 꼭 검은색 선으로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혹 투명색도 있는데 투명색은 트리에 감으면 너무 티가 많이 난다고 해서 비추라고 다들 주변에서 말하더라고요! 

 

연결커넥터

 

지네 전구 연결 커넥터입니다.

 

이제 트리와 전구를 구입했으니 오너먼트가 빠질 수 없죠? 구경 시작합니다!

기본 오너먼트

 

기본 오너먼트들이 정말 많았어요! 오너먼트 사실 때 꿀팁은 너무 이쁘다고 막 구입하시면 안 되고요! 미리 콘셉트를 잡고 구매하셔야 과소비를 막을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나는 레드 골드다! 또는 나는 화이트다! 나는 클래식이다! 등등 정하고 가면 편할 거 같아요!

 

오너먼트세트

 

이렇게 오너먼트 쎄뚜쎄뚜도 판매하고 있어요 너무 귀엽죠? 진짜 눈 돌아갑니다..

 

크리스마스 소품

 

오너먼트 외에도 다양한 소품들도 많아서 볼거리 쏠쏠합니다.

 

크리스마스 소품

 

너무 귀엽지 않나요? 특히 저 눈사람 너무 탐났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오너먼트도 정말 다양한 소재, 다양한 색깔 다양한 모양 등이 있었어요! 포인트로 하기에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유리오너먼트

 

이렇게 유리로 된 오너먼트들도 정말 많았어요! 근데 가격이 후덜덜했어요! 개당 가격이 거의 4000~6000원선이더라고요! 

 

오너먼트
크리스마스소품
크리스마스 소품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이렇게 한 바퀴 둘러보고 나왔고요! 저는 사실 생화도 구입하려고 늦은 시간 방문하였는데 아직 오르골도 세팅이 안되어있더라고요! 저는 그냥 다시 방문할 생각 있어서 쓱 오너먼트는 컨셉을 정하고 다시 오는 걸로.. ㅋㅋ

 

크리스마스 트리

 

이렇게 트리를 받아서 바로 차에 싣고 집으로 출발했습니다! 정말 무거워요! 밤이라 차도 안 막히고 집으로 무사히 귀가했습니다! 저는 사람 붐비지 않고 온전히 집중해서 구경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처럼 사람 많고 번잡한 거 싫고! 차 막히는 거 싫다! 하시는 분들은 새벽 시간도 추천드립니다! 

영수증

저는 오늘 플라워마트에서 

200구 전구 10개 165,000

전구 연결 커넥터 2개 16,000

프렌치 스커트 고급 트리 180cm 280,000

 

총 461,000원을 사용하고 왔습니다..! 아무래도 오너먼트까지 사게 되면 100만 원은 순삭일 듯싶네요! 오전 시간에 한 번 더 방문해서 오너먼트랑 트리 꾸미는 것까지 풀세팅 후 다시 글 올리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미리크리스마스 준비해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