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180cm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꾸미기, 오너먼트배치법, 지네전구 감는법 꿀팁, 지네전구갯수, 트리꾸미기 알려드려요!

by 꽁치뉴니 2022.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치입니다!🐾

두둥 이제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 다들 트리 장만하고 준비하셔야죠! 저는 신혼집에 180cm 트리를 들여놓았는데요. 오너먼트도 직접 고르고 트리도 직접 골라봤어요. 제가 제 손으로 직접 남편과 함께 꾸며보아서 더더욱 애정이 가는 트리입니다. 여러분들도 꾸미는데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해서 이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시작해볼게요.

 

내가꾸민 180트리

짜란! 우선 최종 완성본부터 보여드립니다. 너무 이쁘죠? 저희 집은 25평형 아파트이고요. 에어컨 옆쪽에 트리를 장만하였습니다. 180cm 트리에 얼마나 많은 전구 양과 오너먼트가 필요한지 궁금하시잖아요? 따라오셔요!

 

⭐️ 트리 꾸미기 순서 : 트리 설치 - 조명설치 - 오너먼트꾸미기 ⭐️

트리설치 - 180cm (25평형 아파트)

트리

180cm 프렌치 스커트형 트리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구매 (280,000원)

우선 많은 분들이 평형수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거 같은데 저희 집은 연식이 좀 있는 25평형 아파트입니다. 거실에 25평형 트리를 설치한 모습인데요. 처음에는 너무 큰가 했는데? 트리는 거거 익선입니다. ⭐️25평에 180cm 추천드려요.⭐️ 구매처는 아래 링크에 따로 달아드리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트리 고르는 꿀팁과 소재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트리 컨셉잡기 ( 사전조사 필수)

⭐️트리는 오너먼트로 꾸미기 앞서 제일 중요한 것은 트리의컨셉을 잡는거에요. 오너먼트 컬러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컨셉을 잡느냐에 따라 구매하게되는 컬러가 정해질수있습니다. 무작정 컨셉을 잡지 않고 구매하게되면 통일감 없이 중구난방으로 오너먼트를 구매하게되며, 그럼 조화롭지 못하잖아요? 그래서 컨셉을 잡아주는것이 제일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나홀로집에 나오는 기본적인 클래식한 트리로 컨셉을 잡았고요. 컬러는 레드, 골드, 그린 세 가지 컬러로 잡게 되었습니다. 

 

 

트리 꾸미기 - 오너먼트개수 (⭐️나는무조건화려한게좋다! 그럼 무조건 100개이상의 오너먼트 추천⭐️)

180cm에 저위의 사진처럼 꾸미려면 오너먼트 갯수 알아봐야겠죠? 갯수 알려드릴게요. 저는 무조건 트리를 화려하게 꾸미자는 주의라서 100개이상의 오너먼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자세한 오너먼트 알려드릴께요.

 

기본 레드,골드 오너먼트

기본 볼(레드) 6cm , 플라스틱소재 - 20개 8,000원

기본볼(레드) 8cm , 플라스틱 소재- 20개 13,000원

기본 볼(골드) 6cm , 플라스틱 소재- 20개 8,000원

기본볼(골드) 8cm , 플라스틱소재- 20개 13,000원

총 80개 : 42,000원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진흥 조화에서 구입)

⭐️기본 볼은 6cm와 8cm를 섞어야 더더욱 이쁘답니다. 한 가지 사이즈로 하는 것도 깔끔하지만 두 가지 사이즈를 사용해야 더욱 화려하고 발란스가 잘 맞는 거 같아요.

포인트오너먼트 레드

포인트 오너먼트, 플라스틱 소재 (레드) 8개 -6cm 5,500원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라브르에서 구매

포인트로 된 오너먼트도 빠질 수 없죠. 그래서 바로 겟해왔어요. 

포인트오너먼트 골드

포인트 오너먼트, 플라스틱 소재(골드) 8개 - 6cm 5500원,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라브르에서 구매

 

초록유리볼 오너먼트

그린 컬러 유리 오너먼트 8개 6cm - 개당 가격 3,900원 / 총 23400원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라브르에서 구매

저는 콘셉트가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클래식한 트리였고, 그린 컬러가 필요해서 구매한 아이입니다. 근데 실제로 그린 컬러는 제눈에 예쁜 컬러가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유리로 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나가지만 확실히 플라스틱 소재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주 반짝반짝거린답니다. 확실히 비싼 게 좋군요..!

 

크리스마스 골드 오너먼트

호른 골드 오너먼트 2개(유리제품), 개당 6,000원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라브르 구입

 

 

크리스마스 그린 오너먼트

그린 골드 포인트 오너먼트(유리제품) , 6cm 개당 2,900원, 8cm 3,900  / 총 6800원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라브르 구입

 

크리스마스 그린 유리 오너먼트

그린 골드 포인트 오너먼트 (유리) , 개당 3900원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라브르 매장 구입

세상화려한 골드 오너먼트

세상 화려한 골드 오너먼트 (유리) , 개당 3900원 ,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라르브 매장 구입

 

캐릭터 오너먼트

다양한 캐릭터 오너먼트 ( 플라스틱) , 30,000원, 고속터미널 조화꽃시장 라브르 매장 구입

⭐️총 사용한 오너먼트 개수는 125개 구입하였습니다.⭐️ 총오너먼트에 든 금액은 133,000원입니다. 유리제품으로만 구입했으면 더 큰 금액이 들었을 거 같은데 플라스틱 제품과 적절히 섞어서 구입하여서 가격은 선방한 거 같아요.

 

 

 

지네 전구 개수 추천

 

지네 전구는 180cm 트리 기준으로 저는 2000개 사용하였습니다. ⭐️추천드리는 지네전구 갯수는 150cm기준 1500개~1800개이며, 180cm는 2000개 이상입니다. 저는 2000개가 적당하다고 생각했는데, 워낙 촘촘히 감다보니 마지막에 조금 무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2000개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지네전구 감는 법

 

지네 전구는 워낙 촘촘하기도 하고 선이 얇아서 감기가 매우 힘들더라고요. 제가 감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80트리 지네전구 감는법

우선 큰 틀로 설명드리면, 제가 그린 모양대로 둥글게 굴리면서 화살표 방향으로 돌려가면서 감아주는 방법입니다. 중간에 커넥터가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나무에 잘 숨겨주면서 돌려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감는 방법이 기본 방법인데 이렇게 감으니까 저는 튀어나온 가지에 제대로 조명이 걸리지 않아서 예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네조명 감는법

튀어나온 나무까지 조명을 커버하려면 저렇게 나뭇가지 바깥쪽까지 돌려가서 감는 방법입니다. ⭐️돌리면서 감되, 튀어나온 나뭇가지는 앞쪽까지 한 번 더 돌려서 감아주는 방법이에요.

 

지네전구 촘촘히 감는법

전구 양이 충분할 때만 이렇게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2000 구였지만 아랫부분이 조금 부족하더라고요. 자세하게 그림으로 그려보았는데요. 저렇게 돌려서 감는 것보다는 튀어나온 나뭇가지에 한 번 더 돌려 감아주는 방법이 훨씬 불을 켰을때 이쁘더라고요. ⭐️이 방법 저는 추천드립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짜잔! 다 감고 난 모습입니다. 아랫부분은 조명이 살짝 모자라서 촘촘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대체로 만족합니다. 이 정도면 너무 반짝반짝 이쁘지 않나요? 이렇게 조명을 세팅하고 나면 바로 오너먼트를 예쁘게 발란스 맞게 잘 달아주면 됩니다.

 

크리스마스트리

짜잔! 남편과 함께 오너먼트까지 모든 세팅을 마친 트리입니다. 진짜 너무 영롱하고 이쁘지 않나요? 저희는 볼 때마다 감탄한답니다. 그리고 식탁에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레드 체크 식탁보까지 깔아주니 제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폴폴 납니다.

 

 

내가꾸민 크리스마스트리

요렇게 열심히 고속터미널에서 직접 보고 트리도 구매하고 조명도 구매하고 오너먼트까지 구매하고 꾸며보았어요. 25평에 180cm 트리도 사이즈가 크게 무리 없으니 혹시나 고민하시는 분들은 고민 없이 구매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총 트리 꾸미기에 든 총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트리 : 280,000원

조명: 지네 전구 165,000원 , 커넥터 2개 16,000원

오너먼트 : 13,3000원

총합계: 59,4000원

 

약 60만 원 돈이 들었습니다. 후덜덜하네요. 왜 작정하고 꾸미면 트리 꾸미기에 100만 원가량 사용한다는 건지 알겠어요. 여러분도 꾸미실 때 참고하면 좋을 거 같고요. 아래 링크에 트리 고르는 팁과 제가 구매한 고속터미널 조화 꽃시장 오너먼트 추천 가게들도 몇 가지 링크를 걸어둘게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예쁘게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고 연말 분위기에 흠뻑 젖어보자고요!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10.25 - [정보] - [ 미리크리스마스 ] 고속터미널 꽃시장 트리쇼핑 사이즈 꿀팁 오너먼트, 가격정보, 영업시간 대방출

 

[ 미리크리스마스 ] 고속터미널 꽃시장 트리쇼핑 사이즈 꿀팁 오너먼트, 가격정보, 영업시간 대

안녕하세요 ! 꽁치예요 ! 🐾 이번에 미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일찍 고속터미널 꽃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신혼집 (25평) 아파트에 180 트리를 장만하려고 해서 트리를 구입하였습니다!

latte77.tistory.com

 

2022.11.03 - [정보] - [미리크리스마스 / 꽃시장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고속터미널 꽃시장 오너먼트 가게 추천 TOP 5, 오르골 가격정보까지 !

 

[미리크리스마스 / 꽃시장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고속터미널 꽃시장 오너먼트 가게 추천 TOP 5, 오

안녕하세요 ! 꽁치예요 ! 🐾 저번에는 꽃시장에서 트리와 전구를 구입하였는데요! 트리를 샀으니 이제 오너먼트를 구매해 봐야겠죠? 그래서 주말에 아침 10시쯤 고속터미널 꽃시장으로 향했습

latte7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