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보]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by 꽁치뉴니 2022.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치입니다!🐾

11월 완연한 가을은 알록달록 단풍이 물들고 날씨가 좋아 특히나 여행 다니기 너무 좋은 계절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11월 국내 여행지 , 가을에 가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작할게요.

 

 

1. 단양 구인사

가을여행지 단양 구인사
단양구인사

첫 번째로 추천드릴 여행지는 충북 단양입니다.⭐️ 단양에는 국내 최대의 사찰 소백산 구인사가 있습니다.⭐️ 마치 중국 내에 무림 사찰에 온 것과 같은 이색적인 색과 풍경과 분위기는 느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연화지는 다섯 가지의 아름다운 색으로 물든 단풍이 장관을 이룬다고 하니 가볼 만한 것 같습니다.

또 단양에는 구경시장이라고 하는 단양군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흑마을 닭강정과, 능이 오리백숙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또 직접 달인이 마늘 기름을 넣어 소를 만든 마늘만두가 있다고 하니 한번 맛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늘만두 느끼하지 않고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2. 경주 첨성대 핑크 뮬리와 황리단길

경주핑크뮬리
경주황리단길

두 번째로 추천드릴 여행지는 바로 경주입니다. 경주는 가을에 빠질 수 없는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경주는 첨성대, 황리단길, 불국사까지 정말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중 하나기도 합니다. 특히 첨성대에 핑크 뮬리를 배경으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다고 하니 가볼 만한 것 같습니다.⭐️ 또 요즘 떠오르고 있는 황리단길! 아기자기한 카페와 개성이 넘치는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인싸들이 가는 거리인데요. 여기서 점심 식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일거 같아요. 또한 불국사로 이동해서 국보 문화재와 보물 문화재를 둘러보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에 둘러싸인 문화재 감상 너무 낭만적이지 않을까요?

 

 

 

3. 군산

가을여행지 군산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세 번째 여행지는 바로 군산입니다. 군산은 푸른 서해바다를 바라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또한 군산은 근대화거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역사 속의 건물들이 흔적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역사여행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서해의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비응항이라는 곳도 들려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저는 개인적으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이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도 교육적인 면에서 좋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4. 안동 하회마을과 월영교

안동하회마을
안동 월영교

네 번째로 소개드릴 여행지는 바로 안동입니다. 안동은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가득한 마을이 있죠?⭐️ 바로 안동 하회마을입니다.⭐️ 또한 기품이 있고 간결한 천년고찰인 봉정사도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안동은 특히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많은 도시중 하나입니다. 그중 추천드리는 곳은 월영교입니다. 월영교는 안동호를 가로지르는 다리입니다. 인생 샷 찍기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인생 사진 건졌습니다. 안동하면 안동찜닭과 간고등어도 빠질 수 없죠? 안동에 가서 찜닭과 간고등어 즐겨보는 거는 필수입니다.

 

 

 

5. 제주 사려니숲길, 허브동산

제주 허브동산

다섯 번째 여행지는 제주입니다. 가을 하면 제주를 빼놓을 수 없죠? 제주에서 몇 가지 여행지를 좀 더 추천드려보면 아무래도 가을인 만큼 자연을 즐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을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사려니숲길 추천드립니다. 산책로가 예쁘게 쭉 이어진 숲길입니다. 힐링하기 너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제주의 허브동산이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예쁜 구조물이 있고, 아기자기한 꽃들로 이루어진 사진 스팟들이 정말 많습니다.⭐️ 가을 제주는 아묻따 추천 장소입니다. 먹을거리는 말해 뭐 합니까 입만 아프죠.

 

 

 

6. 경기도 가평 남이섬

경기도 가평
경기도 가평 쁘띠프랑스

여섯 번째로 추천드리는 여행지는 바로 가평 남이섬입니다. ⭐️남이섬은 특히 사계절의 색채가 선명해서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기도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적으로도 방문하기 너무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남이섬을 들린 후 근처에 작은 프랑스 마을이라고 불리는 프띠 프랑스에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정말 아기자기한 마을이 펼쳐져있는데 프랑스 파리의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액티비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레일바이크 김유정역에서 낭만적인 바이크 타기도 추천드려봅니다. 색다른 경험을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7. 경기도 남양주 광릉숲

남양주 광릉숲

일곱 번째로 추천드릴 여행지는 바로 남양주에 위치한 광릉숲입니다. 광릉숲은 550년의 역사를 지켜온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청정 지역입니다. 특히 가을은 자연을 즐기기 너무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광릉숲은 느리게 걷기 좋은 숲길이며, 파릇파릇한 숲 내음을 맡으며 심신을 깨울 수 있는 곳입니다. 힐링이 필요할 때 방문하면 더욱 좋은 곳입니다. 마음과 심신이 지칠 때 광릉숲 방문 추천입니다.

 

 

 

8. 정선 로미지안가든

여덜번째로 추천드릴 여행지는 바로 정선 로미지안 가든입니다. ⭐️로미지안 가든은 특히 문화관광체육부와 한국광관공사가 여행을 통해서 건강과 힐링을 추구하고자 지정하는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곳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숲의 그늘에서 자연을 벗삼아 독서하기도 좋고 자연을 벗삼아 명상을 할수도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자연을 좋아하신다면 로미지안 가든은 한번 꼭 방문해보세요.

 

 

 

9. 충남 보령 무궁화수목원

아홉 번째로 추천드릴 장소는 바로 충남 보령의 무궁화 수목원입니다. 무궁화 수목원은 보령의 허파라고 불리는 성주산 자락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공기도 너무 좋고,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서 여유롭고 건강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토리 테마형 수목원으로 볼거리가 매우 다양합니다. 가을에는 갈대밭이 있어서 가을을 즐기기에 너무 좋은 장소중 하나이며, 인생 샷 건지고 오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10. 서천 신성리 갈대숲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장소는 바로 서천의 신성리 갈대숲입니다. 이곳은 가을바람과 걷기 좋은 길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한국의 4대 갈대밭에 속하기도 해서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매우 인기가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곳에서 넷플릭스 킹덤과, 드라마 촬영등 각종 미디어들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니 이번 기회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촬영지로 유명하다고 하면 말 다한 거 아닐까요?

 

이렇게 가을에 가기 좋은 여행지 베스트 10을 추천드려보았습니다. 가을에는 여행하기 날씨가 매우 좋으니 소중한 사람과 가족과 추억여행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쿠팡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2021.05.20 - [국내여행 🚘] - [여행] 공주여행코스 , 공주가볼만한곳 - 공산성, 중동성당, 메타세콰이어길

 

[여행] 공주여행코스 , 공주가볼만한곳 - 공산성, 중동성당, 메타세콰이어길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충남 공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저도 공주는 처음 가보는 여행지인데요. 다녀와보니 테마는 자연인 거 같아요! 짧은 1박 2일 코스라서 많은 곳을 보진 못했지만

latte77.tistory.com

 

2021.06.14 - [지역별 밥집 카페 🍽/기타지역 밥집 🍛] - [순천여행] 순천만 꼬막정식 순천만정문식당 솔직후기

 

[순천여행] 순천만 꼬막정식 순천만정문식당 솔직후기

여수에서 순천으로 넘어왔다. 순천만 정원을 구경하니 거의 2시간이 걸렸다!! 정원이 정말 커서 제대로 돌아본 건지도 모르겠다.. 다 돌고 나니 덥고 너무 허기가 졌다. 순천 하면 바로 꼬막정식

latte77.tistory.com

 

2021.06.14 - [지역별 밥집 카페 🍽] - [여수여행] 여수여행 게장정식 돌산게장명가 솔직후기

 

[여수여행] 여수여행 게장정식 돌산게장명가 솔직후기

주말을 맞아서 남자 친구와 여수-순천 여행을 떠났다~! 야호 얼마만의 여행인가! 우리는 여수까지 운전해서 가기로 결정했다. 집에서 여수까지는 차로 4시간 정도 걸렸다! 너무너무 신나서 정말

latte7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