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LONDON 🇬🇧

[ 영국 ] 런던 내셔널갤러리 셀프투어! 이작품 안보면 당신만 손해! 꼭 봐야할작품

by 꽁치뉴니 2022.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치입니다!🐾

런던을 여행한다 하면 꼭 들려봐야 할 박물관 중 하나인 런던의 대영박물관 작품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미술작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방문해야 할 박물관중 하나예요. 그럼 시작해볼게요.

영국대영박물관 입구

🇬🇧 런던 내셔널 갤러리 The National Gallery

내셔널갤러리

 

주소 : Trafalgar Square, London WC2N 5DN 영국 (구글맵)

영업시간 : 월~일 오전 10:00 ~ 오후 06:00 

⭐️입장권 : 무료!!!!!!! 

소요시간 : 약 2시간

트라팔가광장

영국에는 많은 박물관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걸작 회화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있는 내셔널 갤러리는 무조건 방문하셔야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내셔널 갤러리는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최고의 국립 미술관입니다.⭐️ 런던의 박물관들은 무료여서 가격에도 부담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죠. 특히 네셔널 갤러리는 트래펄가 광장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을 둘러보기도 참 좋습니다.

내셔널갤러리 내부

내부가 돔 형태로 되어있고 건축물이 예뻐서 천정을 한참 바라봤던 거 같아요. 돔과 창으로 되어있어서 낮에 빛이 내부로 들어올 수 있게 만들어놓았습니다. 

내셔널갤러리내부

박물관 관람 순서는 이렇게! 

내셔널 갤러리는 맘만 먹고 구경하면 하루 종일 보아도 될 정도로 규모가 큰 갤러리중 하나입니다. 시대별 순서대로 보는 것이 제일 좋긴 하지만 우리의 시간이 한정적 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꼭 봐야 할 유명한 작품들만을 둘러봐야 합니다. ⭐️ 하이라이트 작품만 보고 싶다? 하시면 46번 전시관부터 둘러보면 아주 효율적입니다.

 

꼭 봐야 할 작품 

 

1. 동굴의 성모 / 암굴의 성모 (virgin of the rocks) - 레오나르도 다빈치

동굴의 성모

⭐️내셔널 갤러리에 왔으면 무조건 봐야 하는 작품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걸작으로 유명한 동굴의 성모는 총 두 점입니다. 하나는 지금 이곳 내셔널 갤러리에서 소장 중이며, 나머지 하나는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서 소장 중입니다. 고로 같은 작품이 두 점이라는 뜻인데요. 왜 두 점일까요? 첫 번째로 그리게 된 루브르에서 소장 중인 작품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성당 측의 불화로 인해 작업이 마무리된 후 다시 그려달라는 요청을 받아서 다시 그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성모 마리아의 왼쪽에 손가락을 들고있는 아기가 예수이며, 성모마리아의 오른쪽에 있는 손을 모으고 있는 아기는 세례 요한입니다. 그런데 둘의 구분이 잘 가지 않아서 다시 그려달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루브르에 방문하면 그 두 개의 차이점을 보면서 작품을 보는 것 또한 이 작품을 잘 즐기는데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차이점을 꼭 확인해보세요!

 

 

2. 해바라기 (sunflowes) - 빈센트 반 고흐

빈센트 반고흐의 해바라기

빈센트 반 고흐는 인상파 화가 중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중 한 명이죠? 이 해바라기 작품은 우리가 많이 보던 작품이고 특히 고흐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해바라기 작품을 보러 온 방문객들로 붐볐어요. 이 해바라기를 통해 고흐는 여러 가지 메시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의 노란색은 희망을 뜻하며, 죽어가는 해바라기와 고개 숙인 해바라기를 함께 그림으로써 삶과 죽음에 대해서 깊이 사색하는 고흐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꼭 직접 눈으로 보고 오세요!

빈센트 반고흐 작품

그 외에도 다양한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들이 있었어요. 눈에 마구마구 담아줍니다.

 

 

3.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Pierre Auguste Renoir)

극장에서 - 오귀스트 르누아르

이 작품은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극장에서 라는 작품입니다. 르누아르는 도시 파리를 사랑한 화가였다고 하네요. 르누아르의 따뜻한 그림체가 너무 좋아서 보면서도 힐링되었답니다.

아스니에르의 센 강변 - 르누아르

이 그림은 르누아르의 아스니에르의 센 강변이라는 그림입니다. 빛이 어두움을 깨듯, 따뜻함을 안겨주는 그림체입니다. 실제로 보니 색감이 너무 이뻐서 한참을 바라보았더라지요.

 

 

4. 클로드 모네 (claude monet)

모네의 수련

모네의 수련 연작은 파리의 오랑주리 미술관에 가면 완성작을 볼 수 있습니다. 클로드 모네는 빛의 화가라고 불릴 만큼 인상주의의 아버지라고 불리는데 왜인지 알 거 같습니다. 색감이 너무 이뻐서 한참을 바라보았네요.

클로드 모네의 작품들
클로드모네- 트루빌 해변

이 작품은 모네의 트루빌 해변이라는 작품입니다. 아마 왼쪽의 양산을 든 여인은 아내 카미유가 아닐까 한다고 합니다. 

 

 

그 외 작품들

피카소

피카소의 작품들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고 색감이 쨍해서 하나 찍어봤어요.

여름날 - berthe morisot

⭐️베르토 모리조의 여름날입니다. 그림 배경은 파리 근교의 볼로뉴 숲의 호수라고 하네요. 두 사람의 모습이 부드럽고 따스함이 느껴집니다. 모리조는 지그재그를 반복하는 독특한 붓터치를 사용한 화가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이 일렁이고 반짝거리는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파스텔톤의 색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그 외에 시간이 부족해서 다 꼼꼼히 둘러보진 못했지만 여러 가지 작품들을 눈에 담을 수 있었답니다. 꼭 봐야 할 작품들은 모두 눈에 담았기에 미련이 남지 않는 시간이었어요!

 

내셔널갤러리에서 보이는 트라팔가광장

정신없이 미술작품들을 보고 있으니 해가 저물어 가고 있었습니다. 갤러리에서 바깥을 보고 싶어서 살짝 내다보았는데 비가 와서 촉촉한 런던의 거리가 운치 있게 다가오네요.

 

내셔널갤러리의 야경

 

다 구경하고 나오니 어둑어둑 해가 다 졌습니다. 평소에 제가 많이 알고 있던 걸작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미술작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특히 비가 와서 급히 피신하면서도 걸작들로 눈호강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이런 걸작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순 없잖아요? 한번 방문해보시길 왕 추천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2022.10.21 - [해외여행 ✈️/LONDON 🇬🇧] - [ 런던 / 해머스미스역 ] Heeton Concept Hotel - Luma Hammersmith후기, 해머스미스역 루마호텔 후기

 

[ 런던 / 해머스미스역 ] Heeton Concept Hotel - Luma Hammersmith후기, 해머스미스역 루마호텔 후기

안녕하세요! 꽁치예요!🐶 저는 이번에 신혼여행 15박 16일 일정으로 유럽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 일정은 런던 - 이탈리아 로마, 남부 투어 - 프랑스 파리 이렇게 다녀왔어요! 첫 번째 여

latte77.tistory.com

 

2022.11.17 - [해외여행 ✈️/LONDON 🇬🇧] - [ 런던 ] 10월 11월 런던여행 옷차림, 런던추천일정코스, 런던가볼만한곳, 자유여행코스, 마이리얼트립 시내투어! 1일차

 

[ 런던 ] 10월 11월 런던여행 옷차림, 런던추천일정코스, 런던가볼만한곳, 자유여행코스, 마이리얼

안녕하세요! 꽁치입니다!🐾 10월에 신혼여행으로 런던과 이탈리아 파리 이렇게 3개국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벌써 신행에 다녀온지도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오늘은 그중 런던 여행에 대해서

latte7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