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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분할이후 시너지 기대된다

by 꽁치뉴니 2021.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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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는 주요국의 인프라 투자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건설기계 수요가 회복되고 있기 때문에 매출액이 크게 회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알려진 호재로는 두산인프라코어는 인적분할 및 분할합병(6월 29일)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두산인프라코어 주가전망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께요!


두산인프라코어는 어떤 회사인가?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두산 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종합기계회사로 건설기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사업부문은 건설기계, 엔진사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특히 굴삭기의 경우 국내 시장에서 현대건설기계, 볼보와 함께 3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인 기업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재무제표

두산인프라코어 재무제표


두산인프라코어의 재무제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3년간 매출액은 2018년 77,301억 원 2019년 81,858억 원 2020년 79,341억 원입니다. 영업이익은 소폭 하향한 모습입니다. 2018년 기준 8,481억 원에서 2020년 기준 6,586억 원입니다.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1.6% 감소하였네요.
그러나 최근 1분기 실적은 작년 4분기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입니다.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24,869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2,954원, 당기순이익은 1,873억 원이라는 점에서 주목해볼 만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게차 사업을 제외한 두산 밥캣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14% 상승한 41억 1천3백만 불로 예상 중입니다. 현재 두산인프라코어는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현재 주가와 투자동향

두산인프라코어 현재주가


두산인프라코어의 현재 주가는 14,950원입니다. 현재 알려진 대로 인적분할과 분할합병(6월 29일)을 앞두고 있어 분할 전 주식을 사려는 사람들의 관심으로 주가가 크게 급등하였고,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이 7%, 영업이익은 22% 증가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투자동향


두산인프라코어의 투자동향을 살펴보면 지난 1개월간 외국인과 개인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듯 보입니다. 외국인과 개인은 매수세가 강했으며 그와 반대로 기관계는 꾸준히 주식을 매도해온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앞으로의 주가전망은?



1) 두산인프라코어 회사분할합병 결정 공시!

두산인프라코어 회사분할 매각안


두산인프라코어는 인적 분할과 분할합병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6월 29일 매매거래가 정지되며, 7월 1일 신주배정기준일, 7월 21일에 신주와 재상장 예정입니다.
분할 신설부문은 두산중공업과 합병이 되고, 분할 존속 부문은 현대중공업 그룹에 매각되어 현대걸설 기계와의 통합 구매, 판매망 공유, 연구개발 등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크게 기대가 됩니다.
분할 합병으로 두산인프라코어 100주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 주주 기준으로 건설기계부문 31주와 두산중공업 주식 47주로 나눠서 받게 됩니다.
따라서 두산인프라코어 기존 주주님들은 6월 29일~ 7월 20일까지는 주식이 정지되어 7월 26일에 재상장된다는 점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두산인프라코어의 주식 가격은 거래 재개시 재평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개인적으로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현대중공업의 지주 아래에서 연구개발이나 판매, 부품조달에서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예상돼서 그렇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투자하면 좋을 거 같네요.



2) 21년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크게 증가!

두산인프라코어의 매출액 증가 원인은 주요국의 인프라 투자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건설기계의 수요가 회복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지역별 매출액은 전년 동기에 비해 중국은 68%, 북미와 유럽은 15%, 한국과 신흥시장은 33%로 성장하였고, 부문별로는 엔진이 22% 감소한 모습입니다. 그러나 헤비와 밥캣이 각각 42%와 15% 증가하여 수익성이 개선된 모습입니다.



3) 두산인프라코어 사우디서 중대형 굴착기 75대 수주!

두산인프라코어 굴착기수주


두산인프라코어가 사우디아라비아 대형 고객사들로부터 총 75대의 중대형 굴착기를 수주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내 2개 건설업체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발주한 입찰에서도 글로벌 경쟁사를 제치고 수주계약을 체결한 모습입니다. 그중 25대를 발주한 건설사는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의 주요 협력사로 두산인프라코어 장비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 진행 중에 있는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 다양한 두산의 건설기계들을 투입하고 있다는 점 또한 매우 긍적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있을 인적분할과 분할합병을 앞두고 있는 만큼 주가의 변동은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나 인적분할합병 이후 주식 가격이 재평가될 것을 고려하고 투자에 임하시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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