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공주여행을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공주 맛집 중 부자떡집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부자떡집은 현지분들에게도 인기가 정말 많은 떡집이에요.
부자떡집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용당길 11 , 충청남도 공주시 산성동 186-39
평일 08:00 ~ 19:00 연중무휴
전화 : 041-854-5454
부자떡집은 공주산성시장 내부에 위치해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아요. 산성시장내 메인스트리트 길가에 있구요. 혹시나 모르겠으면 주변 상인분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참고로 부자떡집 쉽게 찾아가시려면 GATE11번 옆으로 가시면 찾기 아주 쉬워요!
주차가 좀 불편할 거 같아서 저희 가족은 공산성 주차장에 주차하고 GATE9번 출구를 통해서 들어갔습니다. 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쭉 길 따라 들어가다가 옆으로 꺾으니 바로 부자떡집이더라구요!
저희 가족이 부자떡집 가려고 좀 서둘러서 나왔어요! 그래서 아직 시장 내부 상점들이 다 열진 않았더라고요. 시장의 정겨운 모습들이 너무 좋았어요!
시장 걷다가 천장을 쳐다보니 저렇게 귀여운 캐릭터들을 하늘에 매달아놓았더라고요. 부자떡집으로 걸어가는 내내 요기조기 구경하고 둘러보기 좋았어요!
드디어 입구에 도착했는데 벌써부터 내부에 사람들이 가득하더라고요! 저희 가족도 손 소독하고 들어가서 떡을 구입해보았습니다.
한편에는 이렇게 분주하게 떡을 만들고 포장하고 옮기고 계셨어요. 얼마나 인기가 많고 장사가 잘되던지 아침부터 엄청 분주한 모습이었어요.
공주알밤모찌
공주알밤모찌
-3개 6,000원
-한 상자 (8개) 16,000
이게 바로 그 유명한 공주알밤모찌입니다. 낱개로 하나씩 포장되어있고요. 선물용으로 한편에 따로 포장박스에 넣어져 있어요. 안에 공주 밤이 두 개나 통으로 들어있다고 하네요. 저희도 잽싸게 우리 가족 먹을 거랑 할머니 댁 선물할 거 챙겨봅니다. 아침을 안 먹을 터라 떡으로 배 좀 채우고 돌아다닐 계획이었어요.
- 모듬설기 4,500
- 헤이즐넛호두설기 4,500 (추천)
- 단호박말이 5,000 (추천)
제가 알밤모찌다음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떡은 헤이즐넛 호두설기에요. 많이 달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먹을 때마다 헤이즐넛향이 솔솔 나서 커피랑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단호박 말이 정말 달고 부드럽고 쫀득합니다. 부자 떡집 떡은 진짜 다 너무 맛있어요.
- 흑임자인절미 5,000
- 인절미 (소) 3,500
- 인절미 (중) 4,500
- 백설기 2,000
등등 정말 다양한 떡들이 준비되어있었어요. 눈으로만 봐도 너무 쫀득쫀득해 보이죠? 알밤 찹쌀떡 말고도 여기 인절미도 많은 분들이 사가시더라고요! 저희 엄마도 너무 좋아하셔서 한 개 구입해봤습니다.
절편도 있고요. 콩 백설기, 무지개떡도 있습니다. 저는 빵순이 그리고 떡을 너무 좋아해서 보기만 해도 배부르고 행복했네요!
그리고 꿀떡과 바람떡까지!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조금씩 쟁반에 담다 보니 사람들이 더 몰려오시더라고요. 그래서 후딱 사서 아침대용으로 먹을 떡과 선물 떡을 구매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시식시간!!!
저희 가족이 아침으로 먹을 떡입니다. 종류는 헤이즐넛 호두 설기와 알밤모찌 그리고 쑥모찌입니다. 낱개 포장으로 하나씩 꺼내먹기 너무 좋아요.
껍질을 벗겼더니 정말 통통하고 쫀득한 떡이...! 한입 베어 물었어요.
안에 팥앙금과 함께 공주알밤이 떡하니 들어있더라고요. 저는 알밤 한 개가 끝인 줄 알았는데 안에 하나가 더 숨어있었어요. 팥앙금도 많이 달지도 않고 적당히 달콤하고 담백해요. 팥맛이 정말 많이 느껴지는 앙금이랄까요! 그리고 팥과 밤의 조합!! 저는 사실 크게 기대 안 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팥이랑 밤의 조합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네요.
쑥 모찌입니다! 제 동생은 쑥을 좋아해서 쑥 모찌로 구입해보았어요.
안에 팥 앙금이 가득합니다! 쑥 모찌는 안에 팥앙금으로만 채워져 있었어요. 쑥향 너무 좋고요. 담백하고 그리 달지 않았어요. 목말라서 아메리카노랑 함께 마셨는데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감동)
마지막으로 헤이즐넛호두설기입니다. 먹는 거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한입 베어 먹고 사진 찍어봤어요. 정말 쫀득하고요. 헤이즐넛향 좋아하시는 분들 한번 드셔 보세요! 호두가 들어있어서 그런가 고소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자떡집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선물하기도 너무 좋고 이동하면서 모찌로 배 든든히 채우면서 여행하기도 좋고요!
공주여행 가시면 꼭 부자 떡집은 필수로 들려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저희 가족 엄마 아빠도 너무 만족하면서 드셨어요. 그리고 알밤 찹쌀떡 선물 받으신 할머니도 너무 맛있다고 좋아하셔서 뿌듯했습니다. 왜 공주여행 오시면 꼭 들리는지 알겠더라고요! 추천드릴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9 - [여행 그리고 맛집] - [여행] 공주한옥마을 유구관 숙박후기
2021.05.20 - [여행 그리고 맛집] - [맛집] 공주 한옥카페 낙낙 밤떡티라미슈추천!
2021.05.20 - [여행 그리고 맛집] - [여행] 공주여행코스 , 공주가볼만한곳 - 공산성, 중동성당, 메타세콰이어길
'지역별 밥집 카페 🍽 > 기타지역 카페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천여행] 순천카페 베니샤프커피 본점 외국에 온느낌 (34) | 2021.06.14 |
---|---|
[여수여행] 여수맛집 쑥아이스크림/ 바게트버거 여수당 후기 (13) | 2021.06.14 |
[여수여행] 작정하고 만든 여수 오션뷰카페 모이핀 (12) | 2021.06.14 |
[맛집] 공주 한옥카페 낙낙 밤떡티라미슈추천! (14) | 2021.05.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