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보] 기온별 옷차림 총정리 코디팁드려요 이렇게만 입으면 성공!

by 꽁치뉴니 2021.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꽁치입니다.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 비가 왔다가 갑자기 또 더웠다가 합니다. 제 글을 읽고나시면 기온별 옷차림을 어떻게 하셔야 하는지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시작해보겠습니다.


 

 

 

5월~ 6월 (18도~ 27도)

 

 

 

 

5월에서 7월은 일교차도 매우 큰 날씨인 거 같아요. 차차 여름이 시작되는 날씨이죠. 저는 이 날씨를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합니다.

낮에는 엄청 기온이 올라가서 덥다가도 밤 되면 또 금세 추워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더더욱 욱 얇은 옷으로 여러 겹 입어서 매치하는 게 좋아요. 얇은 카디건이나, 셔츠, 얇은자켓, 긴팔면바지 , 청바지, 반팔까지도 가능한 날씨입니다. 일교차 유의하셔서 얇은 가디건이나 재킷으로 코디 매치하면 일교차에 대비하고 더더욱 좋을 거 같네요.

 

 

 

7월~8월 (27도~ 30도)

 

 

 

8월은 한여름입니다. 상상만 해도 너무너무 더운 날씨죠. 옷차림은 최대한 가볍게 입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반팔, 반바지, 면바지, 민소매, 원피스, 리넨 소재의 의류를 추천드릴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실외는 매우 덥지만 실내는 에어컨으로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저는 얇은 셔츠나 얇은 겉옷은 가방 안에 넣고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10월 초 (15도~12도)

 

 

 

 

9월 초 여름 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조금씩 날씨가 쌀쌀해지는 계절입니다. 간절이라고 하죠 이때는 일교차를 주의해야 합니다. 감기도 많이 걸리는 계절이기도 하고, 또 매우 건조한 계절이기도 한데요. 이때는 마찬가지로 긴 셔츠와 긴팔 재킷, 카디건 등의 옷차림이 좋을 거 같아요. 날씨가 더욱쌀쌀해지면 트렌치코트와 가죽자켓으로 원피스위에 매치하는것도 좋을거같아요.

 

 

 

11월(11도~8도)

 

 

가을이 시작되고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입니다. 트렌치코트나, 야상, 얇은 니트류입어도 무리 없는 날씨예요. 조금 두꺼운 재킷이나 청바지로 멋스럽게 매치하셔도 되는 날씨입니다. 날씨가 더더욱 추워지면 안에 히트텍이나 보온성을 키우기 위해 스타킹 등을 입으셔되는 날씨입니다. 또한 

 

 

 

12월~2월 (5도~ 그 이하 영하)

 

 

저는 겨울을 개인적으로 너무 싫어하는데요. 추위를 많이 타서이기도 합니다. 이때는 정말 두꺼운 니트류 입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코트나 롱 패딩이 적합하겠네요. 두꺼운 기모 제품이나 바지 안에 레깅스 등등 껴입어줘야 하는 날씨입니다.  추가로 두꺼운 장갑이나 보온성을 유지시켜줄 목도리도 필수인 거 같네요.

 

 

 

3월~4월 (9도 ~15도)

 

 

봄이 오는 계절이죠. 저는 이 계절을 제일 좋아합니다. 점점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때이기도 하고요. 이때는 여성분들은 안에는 원피스에 위에는 조금 두꺼운 코트나 트렌치코트 정도로 매치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가벼운 블라우스에 청바지 매치해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일교차가 매우 크고 날씨가 변동이 많은 계절이므로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카디건이나 얇은 재킷 등은 필수입니다.

(모든사진출처 : 강민경님 인스타그램)


 

이렇게 오늘은 기온별 옷차림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기온별 옷차림 어렵지 않아요! 외출 전에 기온별 옷차림을 잘 파악하지 못해서 너무 덥거나 추웠던 경험이 있는 저로써는 여러분들께 이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 좋아요와 구독하기 그리고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