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남 공주에 있는 공주맛집 공주마마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충남 공주는 세종과도 인근이도 대전과도 거리가 가까워요. 공주마마는 양식 파스타와 피자, 필라프, 수제 돈가스 파는 공주의 숨은 맛집입니다. 시작해볼게요!
공주마마
- 주소 : 충남 공주시 창벽로 416, 상왕동 290-4
- 매일 11:30 ~ 21:00
- 월요일 휴무
- 041-855-7290
공주에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오픈 시간 맞춰서 찾아왔어요. 이 인근에 사는 지인분이 가족여행 간다고 했더니 여기 꼭 가보라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정말 맛집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저희가 오픈 시간에 맞춰서 조금 미리 주차장에 주차하고 기다렸는데 정말 차들이 금방 들어오더니 테이블이 두 테이블 정도 빼고 꽉 차더라고요! 저희는 안쪽 명당에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의 인생에도 봄날은 있어요~!" 따뜻한 글귀가 입구에서부터 우리를 반겨줍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초록 초록한 식물들과 함께 예쁜 소품들이 가게 곳곳에 자리잡고있었어요. 저는 식물을 너무 좋아하는 1인으로써 이런 초록초록한 플렌테리어 (플렌트+인테리어) 너무 좋아해요!
예쁜 장에 유니크하고 독특한 컵들과 소품들이 가득가득했어요! 참고로 다 판매하는 제품들입니다!
진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저는 이런 인테리어 소품들도 너무 좋아해서 정말 눈 돌아가더라고요!! 독특한 팟과 냄비, 주전자, 컵 , 아기자기한 여러 가지 인테리어 소품들이 가게 곳곳에 있고요. 실제로 오시는 손님분들 중에서 저희 엄마세대분들이 브런치 드시러 오는 분들도 많고, 가족단위도 많고 젊은 커플분들도 꽤 있었어요!
빈티지한 느낌 물씬이죠? 진짜 구경하다 보니 끝도 없고 다 사고 싶고 눈이 즐거웠네요!
이제 어느 정도 구경하고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해봅니다.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공주마마에서 제일 유명한 시그니쳐 메뉴는 바로 고르곤졸라 페스츄리 피자와 수제 돈가스입니다! 저희 가족은 고르곤졸라 페스츄리 피자, 수제 돈가스, 로제 삼겹 파스타, 새우 필라프 이렇게 4가지 메뉴와 함께 알밤라떼, 콜라, 아이스티 함께 주문했어요!
음료를 함께 주문하니 음료를 먼저 줄지 아니면 음식과 함께 줄지 여쭤보시더라고요! 센스 있으셨어요! 가끔 왜 식당 가면 음료는 너무 빨리 주고 음식은 한~~ 참 뒤에 나와서 음료다 먹고 배불러서 타이밍 참 안 맞을 때가 많았어요. 그런데 물어보고 타이밍 맞춰주셔서 너무 좋았답니다.
드디어 대망의 음식이 나왔습니다. 두구두구!!
- 고르곤졸라 페스츄리 피자 17,000 (best)
독특한(?) 모양의 피자와 함께 유자청, 그리고 꿀과 함께 나왔어요!
칼로 잘랐더니 안에 치즈로 가득합니다. 안에 아무것도 안 들었네? 싶어서 심심할 줄 알았는데 너무 담백하고 고소해요! 같이 나오는 유자청과 꿀이랑 곁들이니까 상콤합니다! 정말 겉바속촉이랄까요! 이거 되게 맛이 심심하겠는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자꾸 담백해서 손이 가요. 페스츄리가 너무 바삭했어요!
치즈가 이렇게 늘어나더라고요. 진짜 치즈맛도 너무 맛있고, 페스츄리는 너무 바삭하고 환상의 조합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정말!
이렇게 야무지게 피자 위에 꿀을 올려서 먹어봤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아요.
- 새우 필라프 13,000
새우 필라프는 무랑 장아찌와 함께 서비스되었어요. 끔 지막 한 새우가 들어있고요. 위에 그릴로 구운 버섯까지 올라가 있어요. 필라 프안에 각종 야채, 계란, 그리고 특이하게 건새우가 들어있었어요! 그래서 새우맛이랑 향이 더 많이 나고 먹을 때 씹는 맛이 바삭바삭해요.
- 수제 돈가스 13,000 (best)
- 로제 삼겹 파스타 16,000
마지막으로 돈가스와 로제 삼겹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돈가스는 정말 두껍더라고요. 그리고 소스가 새콤달콤 맛있었어요. 위에 아몬드가 뿌려져 있고요. 밥이랑 토마토, 샐러드 이렇게 구성되어있네요.
로제 삼겹 파스타는 꾸덕꾸덕했어요 저는 참고로 너무 소스가 많은 파스타보단 진하고 꾸덕한 파스타가 개인적으로 좋더라고요! 그리고 그릴에 구운 삼겹살까지 이건 진짜 반칙.. 너무 맛있습니다!
수제 돈까지 고기 두께 보이시나요? 두툼해서 그런지 씹는 맛이 좋았어요! 저희 부모님도 너무 잘 드시더라고요!! 가족들도 맛있게 먹어서 좋았어요! 조금 아쉬운 점은 파스타 양이 좀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제가 막 많이 먹는 편은 아닌데도 불구하고 파스타 양이 좀 부족해서 먹다가 아쉽더라고요. 그거빼고는 아주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였습니다.
전 다시 공주여행 오면 여길 찾을거같아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공주마마 였습니다. 공주여행오면 점심으로 공주마마에서 식사 한 끼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9 - [여행 그리고 맛집] - [여행] 공주숙소 공주한옥마을 유구관 숙박후기
2021.05.20 - [여행 그리고 맛집] - [맛집] 공주 한옥카페 낙낙 밤떡티라미슈추천!
2021.05.20 - [여행 그리고 맛집] - [여행] 공주여행코스 , 공주가볼만한곳 - 공산성, 중동성당, 메타세콰이어길
'지역별 밥집 카페 🍽 > 기타지역 밥집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천여행] 순천만 꼬막정식 순천만정문식당 솔직후기 (14) | 2021.06.14 |
---|---|
[리뷰] 부산 광안리 바로해장 따뜻한 소고기국밥 한그릇 (22) | 2021.05.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