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영남제분 한탑 앞으로의주가전망!

by 꽁치뉴니 2021. 5.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공부하는 꽁치입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던 주식시장이 불안한 흐름을 보이면서 조금 빠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인플레이션의 압력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미뤄 보았을 때 종목들의 매물이 빠져나갈 가능성을 계속 살펴보며 투자를 해야 할 거 같습니다. 금일(12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곡물 가격의 상승 전망으로 한탑이라는 기업이 크게 폭등하였습니다. 오늘 함께 한탑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개요 - 한탑

한탑은 1959년 설립이 되었으며, 1995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기업은 소맥분과 배합사료 등의 판매와 제조가 주요 사업입니다. 사업부로는 제분의 밀가루, 생산공정, 제분기술연구소, 밀 이야기가 있으며, 사료로는 양계, 양돈, 축우, 사료기술연구소, 물류센터가 있습니다. 주요 상표로는 해바라기 표를 보유하고 있네요. 한탑의 시장점유율은 약 4%대 수준으로 전년 대비하여 큰 변동은 없습니다. 또한 기존 거래선을 유지할 뿐 아니라 관리 , 신규거래 선등의 확보로 매년 안정적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는 류지훈 외(33%)이며, 2015년 4월에 영남제분에서 한탑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기업 재무제표 

한탑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지난 3년간 매출액은 조금 감소한 모습입니다. 2018년 기준 1098억 원에서 20년 기준 773억으로 약 감소한 모습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20년 기준 -103억입니다. 부채비율은 지난 3년간 비교해 보았을 때 조금 줄어든 모습입니다. 2018년 기준 221%에서 2020년 137%입니다. 매출이 전년에 대비하여 큰 폭으로 감소한 모습입니다. 매출 감소에 따라 매출원가가 줄어든 모습이지만 판관비 부담이 늘어나면서 영업손실 규모가 전년 대비하여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한탑의 현재 주가

우선 한탑은 2020년 12월 1일 기준 최고가 3,590원 을 기준으로 조금씩 주가가 떨어져서 올해 21년에 들어 1700-1800원대를 등락하며 주가 변동은 크게 없었습니다. 그러나 금일(12) 일 곡물 가격상승전망에 크게 주가가 움직인 모습입니다. 현재주가는 어제종가기준 29.82%올라 2,155입니다. 또한 한탑을 비롯한 식품주들이 일제히 시장의 관심을 받고 크게 주가가 오른 모습입니다.

 

 

한탑 - 앞으로의 전망은?

한탑은 곡물가격 상승으로 주가가 크게 오른 모습입니다. 국제연합 식량 농업기구에 따르면 4월 세계 식량 가격지수가 한 달 만에 약 2% 상승하여 120.9포인트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하여볼 때 평균 30% 이상 오른 가격입니다. 곡물 중에서도 옥수수는 미국 재배면적이 예상보다 적고 아르헨티나, 미국, 브라질 등 작황 부진이 우려되면서 가격이 크게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남미 지역 가뭄이 1년 이상 이어지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후 이상으로 생산량이 많이 급감한 모습입니다. 우리 서민음식의 주 재료인 밀가루의 가격이 상승할 경유 소비자 물가 상승률 또한 더 끌어올려질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주가전망은 여러 가지로 미루어볼 때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오늘은 한탑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돈을 잃으면 투기 돈을 벌면 투자라고 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돈이 투기가 아닌 투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에 공감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