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철강업관련주 포스코엠텍 주가전망은?

by 꽁치뉴니 2021. 5.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공부하는 꽁치입니다. 금일(12일) 외인의 대규모 매도 물량으로 오늘 코스피, 코스닥 주가는 하락하였습니다.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에 외국인들이 한국 주식에 대해 크게 오른 종목의 차익실현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이틀 연속 코스피, 코스닥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에 금일(12) 일 포스코엠텍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여 급등하였습니다. 이에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을 함께 살펴보시지요!


기업개요 -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은 철강포장, 철강부연료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철강제품을 포장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또한 철강 부연료인 탈산제를 직접 생산하여 수요가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탈산제사업은 이 기업의 주 사업으로 경쟁력 있는 생산기술과 원료 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 매출은 포장작업과 철강원료, 위탁운영, 엔지니어링 등으로 이루고 있습니다.

 

 

기업 재무제표

이 기업의 재무제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매출액으로는 2018년 기준 3009억 원 19년 2886억 원 20년 2553억으로 조금 감소한 모습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18년 189억 원 19년 130억 20년 116억 원으로 약 감소한 모습입니다. 부채비율은 19년 43% 대비 20년 35%로 감소한 모습이네요. 철강사업은 원재료와 중국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등 어려움이 있는 모습입니다. 기대보다 못 미치는 실적의 이유는 일회성 비용과 알루미늄 가격 상승에 따른 탈산제 부분의 원가부담이 확대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포스코엠텍 주가

 

포스코엠텍의 현재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29.50% 오른 11,500원이며, 지난 3월 8일 이후 급락하여 8000~9000원대에서 등락을 반복하다가 오늘 크게 관심을 받아서 급등한 모습입니다. 특히 외국인과 기관이 오늘 엄청난 양을 매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개인은 매도한 모습이네요. 시가총액은 4089억 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닥에서 224위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리튬사업을 위한 염호개발에 따른 호재 : 포스코엠텍의 주가상승은 포스코가 아르헨티나의 지방정부들과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이 되는 리튬사업을 위한 염호개발에 나선다는 소식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는 지난 3년 전 호주 자원개발 기업인 갤럭시 리소스사와 리튬염호 광권 매매계약을 맺었습니다. 포스코가 광권을 확보한 염호는 아르헨티나 북서부 쪽에 위치한 옴브레 호수 북측 부분입니다. 이곳에 있는 리튬 매장량은 전기차 약 3억 7000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수준의 양이며, 염호에 매장돼있는 리튬을 현시세로 적용해서 판매할 경우 매출액이 35조 원 이상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것으로 미뤄보아 앞으로 주가는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이 더욱더 확대 대는 것을 고려해볼 때 위와 같은 소식은 이 기업의 매출액에도 영향을 줄 것이고 주가에도 굉장히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철광 관련주인 동일제강, 고려제강, 세아베스틸 등도 같이 상승세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철강업 관련주 포스코엠텍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댓글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